CABINET

CABINET

TOURGUIDE

Enjoy a relaxing place where you can leave your everyday self, and striving
for a moment that the dream of a rustic retreat where you can find free lives become.

소소한 여행지
TRAVEL다랭이마을
TRAVEL선구몽돌해변, 사촌해수욕장
TRAVEL섬이정원
TRAVEL미국마을
TRAVEL용문사
TRAVEL보리암
TRAVEL보리암
TRAVEL원예예술촌
TRAVEL해오름예술촌
TRAVEL나비&더테마파크
TRAVEL양모리학교
TRAVEL남해요트학교

Tourguide

남해로 떠나다,
다랭이 마을

우리 마을은 선조들이 농토를 한뼘이라도 더 넓히려고 산비탈을 깎아 곧추 석축을 쌓고 계단식 다랭이 논을 만들어 토양의 소중함과 고단한 조상들의 삶을 애환을 느낄 수 있으며 다랭이논과 바다, 산이 어우러져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 찾는 분들 모두 탄성을 자아내는 마을입니다.

펜션에서 차량으로 5분거리

Tourguide

남해로 떠나다,
선구몽돌해변, 사촌해수욕장

남면 사촌마을에 위치한 해수욕장은 길이 650m, 넓이 20m로 전체면적이 4,000여평인 아주 작은 해수욕장이지만 곱고 부드러운 모래가 가족단위의 관광객에게는 조용하고 분위기 있는 해수욕장으로 유명합니다 인근 해안에는 갯바위낚시로 전국에 알려져 있으며 선구마을에서 설흘산으로 오르는 등산로는 해수욕은 물론 산행, 낚시 등을 같이 즐길수 있는 보기드문 곳 중에 하나입니다.

펜션에서 차량으로 5분거리

Tourguide

남해로 떠나다,
섬이정원

섬이정원은 보물섬 남해에 한려해상공원의 아름다운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다랑이논의 오래된 돌담과 연못 그리고 생울타리에 다양한 초본과 억새들로 연출한 정형적이고 자연스러운 유럽식 정원입니다. 궁궐이 담과 문으로 독립적이면서 서로 연결되어 공간이 만들어 지듯이 다랑이논의 높낮이를 이용하여 9개의 작은 정원들이 방의 개념으로 분할돼 각 방마다 개성있는 모습을 하고있고 때로는 서로 어울려 다른 정경을 보여줍니다.

* 홈페이지 : http://www.seomigarden.com

펜션에서 차량으로 10분거리

Tourguide

남해로 떠나다,
미국마을

지역특화발전특구법에 따라 자치단체에서 가장 차별화된 시책을 모색하던 중 미국에서 생활하는 교포들에게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실직적인 인구 유입 효과를 가져 올 수 있게 미국마을을 추진하였습니다. 특히 주택의 경우에는 모두 목재구조로 주택을 건설하여 한국에서 보기 힘든 특색 있는 주택을 건설하여 마치 미국의 작은 마을을 그대로 용소 미국마을로 옮겨 놓은 것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펜션에서 차량으로 15분거리

Tourguide

남해로 떠나다,
용문사

용문사는 미륵이 탄생하여 맨처음 몸을 씻었다는 용소마을 위쪽의 호구산 계곡에 호젓하게 자리잡고 있다.신라시대 원효대사가 금산에 보광사를 짓고, 뒤에 호구산에 첨성각을 세우고 금산에 있던 보광사를 옮겼다고 한다.전국 3대 지장도량의 하나로 불리는 용문사의 독특함은 천왕각의 사천왕이 짓밟고 있는 양반과 탐관오리이다. 그런 모습에서 우리는 권력을 탐하지 않고 오직 민초들의 곁에 있고자 했던 용문사의 참모습을 볼 수 있다.용문사는 남해에서 가장 많은 문화재를 보유한 절이다.

펜션에서 차량으로 15분거리

Tourguide

남해로 떠나다,
보리암

소금강 또는 남해금강이라 불리는 삼남 제일의 명산. 금산(681m)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유일한 산악공원으로 온통 기암괴석들로 뒤덮인 38경이 절경을 이루고 있다. 신라 원효대사가 이 산에 보광사를 짓고 보광산이라 불러왔는데, 조선태조 이성계가 젊은 시절 이 산에서 백일기도 끝에 조선왕조를 개국하게 되자 영세불망의 영산이라 하여 온 산을 비단으로 두른다는 뜻으로 금산으로 이름을 바꿨다고 한다. 정상에는 강화도 보문사, 낙산사 홍련암과 더불어 우리나라 3대 기도처의 하나인 보리암이 있으며, 불타오르는 여명이 바다에서 솟구쳐 오르는 금산의 일출은 3년동안 덕을 쌓아 볼수 있다하며 그 장엄함이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환희를 가져다 준다.

펜션에서 차량으로 25분거리

Tourguide

남해로 떠나다,
독일마을

1960년대 어려운 시기에 조국근대화와 경제발전에 헌신한 독일거주 교포들의 정착생활 지원과 조국의 따뜻한 정을 느낄수 있는 삶의 터전을 마련해 주고 독일의 이국문화와 전통문화예술촌을 연계한 특색있는 관광지 개발을 위하여 지난 2001년부터 천연기념물 제150호가 있는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일원 30,000여평의 부지에 남해군에서 30여억원을 들여 기반을 조성하여 70여동을 지을 수 있는 택지를 분양했습니다.

펜션에서 차량으로 45분거리

Tourguide

남해로 떠나다,
원예예술촌

17명의 원예인이 뜻을 같이하여 평생의 꿈으로 품어온 예쁜 마을을 만들었습니다. 누군가가 꿈꿔온 바로 그 집, 정원이 이곳에서 발견될 것을 보람으로 바라보면서 18채의 집을 짓고 정원을 조정하였습니다. 삼년에 걸친 수고 끝에 향기, 야자수, 조각 석부작, 타피어리, 채소, 풍차,스파, 꽃지붕 등을 테마로 한 개인정원과 오솔길, 연못, 전망테크, 팔각정, 분수, 꽃길, 꽃울타리, 온실 등이 아름답게 완성되어가고 있습니다.

펜션에서 차량으로 45분거리

Tourguide

남해로 떠나다,
해오름예술촌

은점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언덕빼기에 아이들의 해맑은 함성이 사라지고 폐허가 된 옛날 초등학교를 다듬어 2003년 5월 10일에 문을 열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전시 및 공연, 작가들의 작업공간, 전통문화체험, 가족나들이 장소로 꾸며져 일년 내내 문을 열어놓고 사람의 정과 행복이 사는 동네로 만들어 가고 있는 해오름예술z촌은 잃어버린 추억을 선물하고 가족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곳입니다.

펜션에서 차량으로 50분거리

Tourguide

남해로 떠나다,
나비&더테마파크

나비&더테마파크는 국내최초로 나비생태공원으로 사육하는 나비의 알, 애벌레, 번데기는 물론 나비의 우화, 산란과정 등을 생생하게 관찰할 수 있고 야외공원에는 공룡의 환경을 조성하여 살아있는듯한 로봇공룡을 체험하고, 공룡워킹쇼 등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곳! 눈이 시리도록 아름다운 보물섬 남해 바다와 달빛과 별들의 축제가 펼쳐지는 밤하늘에 환상적인 LED 불빛축제의 아름다움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펜션에서 차량으로 50분거리

Tourguide

남해로 떠나다,
남해 양모리학교

양모리 학교는 아름다운 바다가 한눈에 대려다 보이는 남해 구두산 정산부근에 있으며 사계절 아름답고 다양한 모습으로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봄,여름,가을,겨울! 계절이 순환하듯 동물들이 태어나고 자라는 모습을 보면서 생명의 신비로움을 자연의 소중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백나무 숲을 걸으면서 도시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입니다. 이곳에서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

* 주소 : 경상남도 남해군 설천면 문의리 산 181-2번지
* 홈페이지 : http://www.양모리.com

펜션에서 차량으로 40분거리

Tourguide

남해로 떠나다,
남해요트학교

남해군 삼동면 물건항 어민회관에 강의실과 클럽하우스, 장비보관실 등을 갖춘 남해요트학교는 세계적인 요트 공인 교육기관인 영국 RYA의 인증을 받은 전문 지도자가 운영하고 있어 지난 8일 경남도는 경남지역 요트학교 지도자 간담회를 열어 남해요트학교의 교육방식이 우리 실정에 가장 부합하고 국제적인 호환교육도 가능하다고 판단, 경남표준교육방식으로 채택했으며 요트 체험도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http://yacht.namhae.go.kr

펜션에서 차량으로 50분거리